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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개발/Unity

[Unity] Firebase 파이어베이스 시작하기

1. 유니티 프로젝트를 생성하고, 플랫폼을 Android로 변경한다.

 

 

 

 

2. Package Name을 설정한다.

 

 

 

3. 파이어베이스 프로젝트를 생성한다.

 

mrw0119.tistory.com/150

 

[Firebase] 프로젝트 생성

1. Firebase 웹사이트에 접속한다. firebase.google.com/ Firebase Firebase는 고품질 앱을 빠르게 개발하고 비즈니스를 성장시키는 데 도움이 되는 Google의 모바일 플랫폼입니다. firebase.google.com 2. 시작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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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파이어베이스에 유니티 앱을 추가한다.

 

 

 

5. 유니티 프로젝트의 Package Name으로 앱을 등록한다.

(iOS는 나중에 등록해도 된다.)

 

 

 

6. 구성 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유니티 프로젝트 폴더에 넣는다.

(아무 위치나 상관없으나 기왕이면 Firebase 폴더에 넣는게 깔끔한듯 하다.)

 

 

 

 

7. Firebase SDK를 다운로드하여 편한 위치에 압축을 풀고 설정을 끝마친다.

 

 

 

 

 

8. 사용할 Firebase Package 파일을 더블클릭하거나 유니티로 드래그앤드롭하여 임포트한다.

(임시로 dotnet4/FirebaseAnalytics를 임포트하였다.)

 

 

 

 

9. 임포트를 마친후 Enable Android Auto-resolution 창이 뜨면 Enable 해준다.

 

 

 

10. 마지막으로 FirebaseManager 스크립트를 작성한다.

 

(Firebase 문서에 따르면 Google Play Service가 최신이어야 Firebase Unity SDK를 사용할 수 있다고 한다.

따라서 앱 시작시에 Firebase Unity SDK가 사용가능한지 체크해야하는 것 같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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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UnityEngine;
using Firebase;
 
public class FirebaseManager : MonoBehaviour
{
    FirebaseApp _app;
 
    void Start()
    {
        FirebaseApp.CheckAndFixDependenciesAsync().ContinueWith(task =>
        {
            if (task.Result == DependencyStatus.Available)
            {
                _app = FirebaseApp.DefaultInstance;
            }
            else
            {
                Debug.LogError("Could not resolve all Firebase dependencies: " + task.Result);
            }
        });
    }
}
 
cs

 

 

11. 이제 FirebaseManager 오브젝트를 추가하면, Firebase SDK 사용을 위한 준비를 끝마치게 된다.